반응형
1.영화 기본 정보
감독 : 롭 마샬
출연진 : 장쯔이, 와타나베 켄, 양자경, 야쿠쇼 코지, 쿠도 유키, 모모이 가오리, 채천, 캐리 히로유키, 오고 스즈카외 다수
개봉일 : 2006.02.02
등급 : 15세 관람가
장르 : 멜로, 로맨스, 드라마
러닝 타임 : 144분
국가 : 미국
배급 : 소니픽처스코리아
2. 줄거리 정보
어촌의 작은 마을에 사는 치요와 사츠 자매는 가난한 가정형편 때문에 도쿄의 하나마치 동네에 팔려가게 된다.
그곳은 게이샤들이 활동하는 곳이었으며 숙식을 제공하는 집이었다. 이곳에 온 치요와 사츠는 각자 떨어져 또 다른 환경에 부딪혀야 되었다. 사츠는 사창가로 팔려가는 신세가 되었고 치요는 파란 눈의 매력적인 외모 때문에 대모의 눈에 띄어 게이샤 하우스인 오키야 에서 생활하게 된다.
그곳에서 사츠는 게이샤중 탑인 하츠모모의 괴롭힘에 시달리게 된다. 치요에게 냄새가 난다며 무시하며 놀리기도 하였고 노골적으로 치요를 곤경에 빠트리기도 하며 사츠의 행방을 알고 있으니 자신에게 무조건 복종하라는 명령을 하기도 한다.
어느 날 술에 취한 하츠모모는 그녀의 라이벌인 마메하의 기모노를 훔치는데 치요에게 마메하의 기모노에 낙서를 하여 그녀에게 가져다 주라는 명령을 한다. 치요는 낙서한 기모노를 마메하에게 건네주러 가다 대모에게 들키게 되었고 대모는 치요에게 호되게 매질을 한다.
대모에게 혼이난 치요는 하츠모모의 방에 가 사츠가 어디에 있는지 이야기해달라고 하고 드디어 그녀가 있는 곳을 알아내어 찾아간다. 사츠와 탈출을 감행한 치요는 기와지붕에 올라가다 떨어져 탈출을 실패하고 오히려 다치기까지 한다.
대모는 이사실을 알고 치요에게 외출금지령까지 내리게 되며 게이샤가 되기 위한 교육을 중단하고 그녀에게 평생 집안일을 하며 빚을 갚으라고 한다.
사츠는 무사히 탈출에 성공하였지만 치요가 빠져나오지 못한 것을 알고 절망한다.
고향에 계신 부모님이 돌아가셨다는 소식을 들은 치요는 더 이상 자신의 편이 없다는 것을 알고 침울한 일상을 보내게 된다.
그러던 어느 날 치요에게 멋진 매너를 가진 회장님이 등장한다. 모두들 자신에게 부정적이지만 회장님만은 친절을 베풀어주기에 그녀는 처음으로 회장님에게 첫눈에 반하고 그를 사모하게 된다.
회장님의 곁에 게이샤들이 함께 있는 모습을 본 치요는 커서 꼭 멋진 게이샤가 되기로 마음을 먹는다.
회장님이 자신에게 준 손수건을 고이 간직한 채 받은 용돈은 모두 신에게 바치기까지 하면서 꿈을 이루기 위해 다짐을 한다.
치요는 그렇게 성장하였고 오키야 에서 지내던 단짝 펌킨의 게이샤가 되기 위한 과정을 옆에서 수발을 들며 지켜본다.
그녀가 남기고 간 악기를 챙기러 갔다가 우연히 연회장에서 회장님을 마주친 치요는 놀라 그대로 달아나게 된다.
한편 치요가 낙서하여 망친 기모노의 주인인 마메하는 오키야로 찾아와 치요를 게이샤로 키우기로 하였고 6개월치의 밀린 치요의 빚까지 갚아주며 성공하면 꼭 독립을 시켜줄 것을 약속한다.
그렇게 치요는 마메하 밑에서 게이샤가 되기 위한 끊임없는 연습에 몰두한다.
마메하에게 혹독한 게이샤 수업을 받은 치요는 그렇게 게이샤의 모습으로 변해가고 이름도 사유리로 개명한다.
게이샤가 되기 위한 전 단계인 견습 과정생 마이코가 된 사유리는 하츠모모와 경쟁구도가 되었다.
정식 게이샤가 되려면 후견인이 있어야 되는데 사유리는 회장님의 친구이자 생명의 은인인 노부와 연결이 된다.
사유리의 의지와는 상관없는 선택이었고 노부는 게이샤의 세계에 환멸을 느끼는 인물이었지만 사유리의 매력에 빠져 그의 후견인이 되기를 자청한다.
훌륭한 퍼포먼스와 매력적인 자태에 모든 사람들이 사유리의 매력에 빠져들었고 그에 비해 하츠모모는 나이도 들었고 더이상의 매력이 없다는 것을 안 사람들은 그녀를 찾지 않게 된다.
그렇게 사유리는 단독공연까지 하게 되는 등 인기가 높아지게 되고 하츠모모의 질투도 극에 달하게 된다.
공연 후 사유리는 남작의 초대를 받아 그의 거처에 갔지만 남작에게 옷이 강제로 벗겨지는 수치를 당하게 된다.
이 사실을 안 하츠모모는 이미 더럽혀진 사유리를 이제 사람들이 찾지 않을 것이라 비웃었고 그녀의 비아냥에도 불구하고
사유리는 역대 최고의 금액으로 후견인이 생기며 게이샤게의 전설이 된다.
대모는 사유리를 자신의 후계자이자 양녀로 입양하기에 이른다. 펌킨을 양녀로 입양시키고 오키야를 자신의 손에 넣으려던 하츠모모는 모든 계획이 뜻대로 되지 않자 분노하였지만 대모는 뜻을 굽히지 않고 하츠모모를 무시한다.
질투심과 분노가 극에 달한 하츠모모는 사유리 몰래 그녀의 방에 들어가 물건을 뒤지다가 회장님의 손수건을 보게 되었고 마침 방에 들어온 사유리에게 들키게 된다.
손수건을 불태우려는 하츠모모와 사유리는 실랑이를 벌이게 되었고 손수건에 불이 붙자마자 방안에까지 불이 번지면서 급기야 오키야 전체가 불이 나게 된다.
이 모습을 본 하츠모모는 절망감과 쓸쓸함을 뒤로한 채 몰래 오키야를 빠져나가버린다.
그 후 전쟁이 발발하여 오키야와 게이샤 하우스는 해체가 되었고 갈 곳이 없는 사유리는 회장님의 도움을 받아 기모노를 만드는 장인의 밑에서 옷을 만드는 일을 하게 된다.
어느 날 사유리를 찾아온 대부는 회장님과 함께 미국인 대령의 비즈니스 사업에 사유리가 게이샤로 동행할 것을 제안한다.
회장님과 같이 간다는 말에 사유리는 선뜻 따라나설 것을 결심하고 자신과 같이 게이샤로 함께할 사람을 찾아보지만 마메하는 이미 나이도 많고 생활고에 찌들어 있었고 펌킨은 미국의 매춘부로 전략해 살아가는 상황이었다.
사유리는 펌킨에게 자신이 대모의 양녀가 되어 미안하다며 자신과 함께 게이샤로 지내지 않겠냐 설득을 한다.
그녀는 사유리에게 자신은 괜찮다고 말하며 흔쾌히 둘은 대령을 접대하려 떠난다.
중령을 마주한 사유리는 그의 앞에서 게이샤의 매력을 맘껏 뽐내게 된다. 그녀의 모습에 반한 중령은 그녀에게 성관계를 요구하지만 그녀는 게이샤는 그런 일을 하지 않는다며 선을 긋는다.
그런 모습을 보게 된 대부는 그녀에게 화를 내며 자신의 마음을 그녀에게 전달한다. 사유리는 대부의 마음을 단념시키기 위해 일부러 중령과의 성관계를 갖는척하며 펌킨을 시켜 노부를 다시 불러달라고 한다. 하지만 펌킨은 대부대신 회장님을 그녀앞에 데려오고 사유리는 절망한다. 사실 펌킨은 그녀에게 앙금이 남아있었던 것이다.
그 후 전쟁이 끝이 나고 다시 게이샤 생활로 돌아간 사유리는 어느 날 그녀에게 손님이 찾아온 것을 알고 나가본다.
뜻밖의 회장님과 마주친 그녀는 회장님에게 자신의 마음을 솔직하게 고백하게 된다. 회장님 역시 사유리를 마음에 두고 있었지만 자신의 생명의 은인인 노부를 모른 척할 수 없어 사유리에게 연결시켜준 것이라며 미안해한다.
그렇게 둘은 서로의 마음을 확인하며 포옹하고 입맞춤을 한다.
반응형
'movie 1' 카테고리의 다른 글
캐스트 어웨이 : 무인도에 홀로 남아 극강의 자유를 꿈꾸다! (0) | 2023.04.06 |
---|---|
셔터 아일랜드 : 현실을 잊기 위해 괴물이 되어버린 한 남자의 반전 스릴러 (0) | 2023.04.05 |
포레스트 검프 : 인생의 참 교훈을 일깨워주는 한 남자의 이야기 (0) | 2023.03.30 |
언터처블 1%의 우정 : 편견 없는 둘만의 멋진 우정을 그린 이야기 (0) | 2023.03.29 |
그랑블루 : 눈부신 바다를 닮은 두 남자의 경쟁, 우정 그리고 사랑 (0) | 2023.03.28 |
댓글